초기에 나는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조문객을 받는 상주 역할을 했다.
유희열 더현대서울 점장은 K컬처를 이용한 팝업스토어 등으로 글로벌 관광객을 끌어들일 것이라고 밝혔다.이러한 홍보 외에 파격적인 공간 구성은 더현대서울의 대표적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한다혜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은 기존 체험형 매장은 즐기기만 하고 소비가 이어지지 않았지만 더현대서울은 MZ세대가 진정 원하는 브랜드를 적극 유치해 매출로도 이어지면서 고정관념을 깼다고 설명했다.‘지하 2층은 경영진이 모르는 브랜드로 채워라라는 제언은 더현대서울의 MZ세대 전략을 상징하는 말로 남았다.가장 백화점답지 않은 백화점으로 꼽히는 더현대서울은 현대백화점의 핵심 매장 중 한 곳으로 꼽힌다.
샤넬) 중 루이비통만 입점해 있다.더현대서울의 연면적은 8만9250m²(약 2만7000평)로 현대백화점그룹이 운영하는 전국 백화점 중 판교점에 이어 두 번째로 넓다.
이를 위해 해외 유통 기업과의 연계도 강화한다.
50대 대신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했다.덕분에 두 인물의 우연한 만남이 설득력을 더한다.
장편 위주의 극장가에서 단편이 설 자리가 별로 없는 건 일본도 마찬가지.그러면 상황이 완전히 달라지고요.
어쩌면 우연이야말로 인공지능 같은 정답 기계가 맹위를 떨치는 세상에서 인간만이 누릴 수 있는 극적인 기회일지 모른다.이 영화의 핵심은 ‘우연이에요.